본문으로 바로가기

래는 중국판 프로듀스 창조101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내용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한국에서 열리고 있는 프로듀스48과 많이들 비교하시고 창조101에 대해 궁금해하셔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먼저 창조101 테마송 픽미부터 들어보실까요?


중국판 프로듀스 창조101 픽미


일단 타이틀 곡 Pick Me. 곡 자체는 상당히 좋습니다. 

특징이라면 비트가 한국판 Pick Me 곡들에 비해 뭔가 덜 자극적이랄까요?


중국판 프로듀스 창조101 픽미 


가사 번역해 놓은걸 보니 가사 내용도 좋더군요. 재미있는건 센터가 안경을 끼고 있다는군요.

더 웃긴건 센터를 맡고도 파이널에서 12위로 탈락했다고 하네요.

센터의 이름은 이자선으로 우리나라에서 2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고 구구단 데뷔조에서 탈락하고 중국으로 귀국했다 합니다.

한국어를 꽤 잘하고 라면이나 떡볶이 같은 분식을 좋아한다네요 ㅎ 

대충 둘러보면 귀엽게 생긴애들이 많이 보이는데 얘들 화장을 왜 다 저모양으로 해놨는지 ㅋㅋㅋㅋㅋ

특히 블러쉬를 너무 과도하게 떡칠해놔서 마치 중국 공산당 선전물 그림같이 만들어놨네요 ㅎ

이게 혹시 문화적 차이로 미적 감각이 달라서 그런게 아닌가 싶었는데 중국팬들도 프듀48 을 보고 비교된다며 창조101 을 시골101 이라 자조적으로 부른다 합니다 ㅋ

어쨌든 이 창조101 은 중국에서 그야말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 

투표수부터 대륙의 위엄을 보여줍니다 ㅋ



상위권은 투표수가 억단위임 ㅎㄷㄷㄷㄷ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주최측인 텐센트에서 투표권을 돈받고 팔았다고 합니다.

사실 국내에서도 연생들 팬덤에서 경쟁적으로 상품권 영업을 하는 금권선거가 난무하는 상황인데요 (대표적으로 나나미 돌갤 영업이 있겠죠 ㅎ) 

121 표에 한국돈으로 3000원 정도에 팔았고 이 표를 판 금액만 매일 한국돈으로 10억 이상씩 벌렸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금권선거 제도는 국내 도입이 시급하다고 생각하는데 ㅋㅋㅋ 아마 찬성하는 분들은 별로 없겠죠? ㅋ 

보시다시피 1, 2 위는 우주소녀의 선의 미기가 차지했습니다.


우주소녀 선의


우주소녀 미기


이미 기사로 보도됐지만 스케줄 병행 문제로 텐센트와 위에화의 알력다툼이 있었고 결국 선의 미기가 창조101 파생 그룹인 로켓소녀를 탈퇴하는 것으로 결정났습니다.

여기서 재미있는것은 3위에 랭크된 양초월인데 

 

창조101 양초월


양초월은 창조101 참가들중에 독보적 원탑인 비주얼로 역대급 비주얼을 자랑하는 프듀48에 출연했어도 톱3 에 들어갈만한 미모입니다.

찢어지게 가난한 시골마을에서 태어나서 학력도 중학교 중퇴밖에 안되는 양초월은 17살에 상하이에 상경해서 알바같은걸 전전하다 기획사에 픽업 됐는데요 

창조 101 에 나오게 된 계기도 월급 2000위안 (한국돈 30만원) 에 숙식 제공이라 지원했다는데 제대로된 트레이닝도 받지 못해서 실력은 에리이가 메이제이리 처럼 보이게 할정도로 형편없는 수준입니다 ㅋ

전체 참가자중 학력 최하 (초졸) 실력 최악, 그리고 두부멘탈의 조합이지만 4차원적인 매력과 비주얼 하나로 3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한 연습생 이죠.

역시 아이돌은 얼굴이 실력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한번쯤은 다들 보셨을 왕쥐 누님의 감동적인 연설.

왕쥐는 이 연설로 중국 여성팬들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2위 까지 순위가 올랐으나 파이널에서는 결국 탈락했습니다.



역시 아이돌은 얼.. 

그리고 이 짤 내용 때문에 중국 공산당에서 창조101 관련자들을 모두 체포했느니 등장 인물에 모두 방송금지 처분을 내렸느니 하는 이야기가 돌고있는데 전부 낭설로 알고있습니다 ㅎ


실제 로켓소녀는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있고 선의 미기가 탈퇴한 것도 우주소녀와 스케줄 병행이 불가능했기 때문임. 


출처 : 루리웹 http://bbs.ruliweb.com/sports/board/300310/read/2512521?




윗 글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었는데요. 

내용중에서 중국 당국에서 문제 삼은건 표를 돈주고 사는 시스템(금권선거)였고, 금지한 것도 아닌 자제를 촉구한 정도였는데 기자들이 중국의 민주주의 탄압으로 몰아갔다는 의견도 있네요.


창조101 픽미 노래와 퍼포먼스 관련해서는 화장술은 진짜 대한민국이 훨씬 잘 하는 것 같구요. 중국에 트레이너라고 나온 애들도..지금 케이팝 위상에 댄다면..그렇게 크게 와닿지도 않고 결론적으로 중국 픽미는 정말 촌스럽네요. 의상 삭막한거랑 노래 촌스러운건 둘째치고... 가장 큰 문제는 노래랑 안무가 안어울리네요. 서로 겉돈다는 느낌이 강하고, 마치 전혀 다른 곡의 소리와 영상을 박자만 맞춰서 싱크 맞춰놓은 듯;;; 머 그렇다구요~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
















So good
블로그 이미지 10GONG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
평양 남북정상회담 시작일? 8자리숫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