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화웨이의 스마트폰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Huawei의 진입 및 중형 스마트폰 시장용 하위 브랜드 인 Honor는 출시 2개월 만에 300만대를 판매했습니다. 화웨이의 리차드 유 (Richard Yu) CEO는 최근 중국의 노바3 (Nova 3) 출시 행사에서 2018년 6개월 만에 1억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의심 할 여지없이 회사의 기록적인 매출 성장을 보여주었는데요.



흥미롭게도 Huawei는 올해가 끝나기 전에 2억 대의 디바이스 판매 목표를 달성하는 데 5개월이 걸렸습니다. 이는 2017년부터 4700만 건이 증가한 것입니다. 이 회사는 앞으로 몇 년 안에 애플과 삼성을 겨냥하여 따라 잡을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노바3 출시 행사에서 리차드 유 (Richard Yu) CEO는 화웨이의 모바일 매출이 지난 7년간 51배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1억대 판매주기 : 12개월에서 6개월로 단축

2015년에 Huawei는 1억 대의 기기를 판매하는 데 약 12​​개월이 걸렸습니다. 다음 1억 건이 10개월 미만 (2016년 10월 14일)에 판매되었으며 그 후 1억대 판매는 단 9개월 만에 마감되었습니다 (2017년 9월 12일). 올해는 최근 1년 동안 가장 빠르게 성장한 1억 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데 불과 6개월 18일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올해도 반년이 남았으므로 연말까지 이 숫자를 두 배로 늘릴 것을 목표로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최신 P20 모델의 판매로 이어지면서 Huawei는 2018년 3개월 이내에 전체 출하량을 전년 대비 81% 증가 시켰습니다. Huawei는 P20 및 P20 Pro 합쳐서 불과 3시간 만에 600만대를 판매했습니다 Huawei P20 Pro는 트리플 렌즈 카메라 설정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성공적으로 얻었습니다.



Huawei는 최고의 스마트폰 브랜드의 리그에 합류하고 Apple 및 Samsung과 같은 TOP클래스 브랜드와 함께 할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13년 P시리즈폰의 인기로 주요 폰 업체로 떠오른 화웨이는 3년 안에 애플과 삼성을 각각 압도 할 목표를 세웠습니다. 




화웨이, 애플과 같은 TOP클래스에 합류

2017년에 애플은 전 세계적으로 2억 1,580만대의 아이폰을 판매했으며, 전년 대비 0.2% 감소했습니다. 반면 삼성전자는 같은 기간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9 % 증가한 3억 1,33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습니다. 주요 스마트폰 브랜드가 스마트폰 판매에서 최소 성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을 때, 화웨이는 전 세계적으로 1억 5,310만대 판매되어 2017년에 9.9%의 큰 성장을 보였습니다.


2018년도 마찬가지로, 화웨이의 성장은 강세를 유지할 것이며 이는 앞으로 남은 6개월 만에 1억대가 넘을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올해 애플은 5,220만대의 아이폰을 판매했으며, 2018년 1사분기에 3%의 적은 성장을 보였습니다. 동시에, 삼성은 7,8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2.5% 감소했습니다. 한편 Huawei는 2018년 1분기에 스마트 폰 출하량이 전년 대비 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uawei의 모바일 리처드 유 쳉동 (Richard Yu Chengdong)은 2018년 말까지 2억대 판매 목표를 발표했으며 중급 스마트폰인 노바3 (Nova3) 및 노바3i (Nova 3i)를 출시했습니다. 모닝 포스트 (Morning Post)와의 협상에서 IHS Markit의 수석 분석가인 Zaker Li는 2분기에 화웨이의 스마트폰 판매가 동남아 시장, 특히 인도에서의 판매로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하반기는 주요 브랜드들이 주력 스마트폰들을 출시하면서 스마트폰 판매의 성수기인 것을 감안할 때 화웨이가 이미 절반을 완성했다면 화웨이가 2억 대를 돌파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Zaker Li는 밝혔습니다.


Huawei가 2018년 말까지 2억 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한다는 목표에 도달 할 수 있다면, 작년에 2억 1,676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한 Apple의 기록을 넘어서는 스마트폰 공급 업체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화웨이가 2분기 동안 얼마나 훌륭한 성과를 내는지, 그리고 이 브랜드가 목표를 성취 할 수 있는지, 그 때까지, Huawei가 스마트폰으로 소비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방법을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
















So good
블로그 이미지 10GONG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
평양 남북정상회담 시작일? 8자리숫자